▲ 국내 최대 실험기기 및 의료기기 종합서비스 제공기업인 대한과학(대표 서은택)이 7일 조선호텔에서 열린 ‘2016 제10회 고객감동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제조·과학실험기구 분야 중 수상기업으로 선정돼 수상패를 받았다. (사진제공: 대한과학)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국내 최대 실험기기 및 의료기기 종합서비스 제공기업인 대한과학(대표 서은택, http://www.daihan-sci.com)이 7일 ‘2016 제10회 고객감동경영대상’을 수상했다.

고객감동경영대상은 고객만족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하고 고객 감동경영을 창조함으로써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함께 선진경제 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을 선별해 시상하는 제도다.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고객감동경영대상 운영사무국과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공동 주관한다.

이날 대한과학은 조선호텔에서 열린 ‘2016 고객감동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제조·과학실험기구 분야 중 수상기업으로 선정돼 수상패를 받았다. 대한과학은 “이번 수상은 업계에서 보기 드문 선구자적인 고객만족제도 실시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대한과학은 과학적 관리에 의해 체계화된 생산시스템으로 품질을 향상시켜 업계 최초로 ‘품질보증 2년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콜센터 및 전용프로그램을 도입, 운영하고 있다. 또 오픈마켓 개념의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경쟁사, 협력사 구분 없이 우수한 상품들을 수용하며 연구원들이 실험기기를 온라인상에서도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서은택 대학과학 대표는 “고객 감동은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결코 이룰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이번 수상이 이런 준비와 노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감동을 위한 경영에 초점을 맞춰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과학은 지난 2013년 업계 최초로 ‘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