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본영 천안시장 (사진제공: 천안시)

“수요자 중심의 따뜻한 복지 실현”
“고객 감동의 고품격 행정을 구현”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 구본영 시장이 신년사를 통해 천안의 새해 청사진과 희망찬 포부를 밝혔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016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희망이 가득하시고 소망을 모두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시정에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민선 6기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시민 여러분과 함께 쉼 없이 달려온 한 해였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튼실하고 값진 열매를 많이 맺었습니다.

수도권 규제 완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 조성계획 승인과 제5일반산업단지의 100% 분양, 외국인투자환경 전국 1위 선정 등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었습니다.

특히 2017 FIFA U-20 월드컵 개최도시 확정으로 글로벌 스포츠 도시로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면서 서울~세종 간 민자고속도로 건설 확정으로 지역발전의 획기적인 기폭제를 마련했습니다.

건정 재정운영으로 채무 779억원을 상환했고 동남구청사 부지 복합개발 기틀 마련과 임대주택 562세대 착공, 역대 최다 기관표창 수상 등 알찬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올해 우리시는 100만 대도시의 미래 성장동력을 만들어 가면서 정주여건 확충 등 시민의 삶을 보살피는 일에 시정의 초점을 맞추고자 합니다.

먼저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 착공과 북부BIT 일반산업단지·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천안기능지구 SB플라자의 조성으로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 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신방통정지구 450세대와 불당지구 1148세대 등 총 1598세대의 서민 임대주택 보급을 서둘러 착공하고 천안시 복지재단 설립과 장애인종합복지관 건립 착수 등 수요자 중심의 따뜻한 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 선도지역 활성화사업 확정에 따라 국비와 기금, 민간투자 등 총 2702억원을 투입해 동남구청사 부지 복합개발 등 22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쇠퇴한 원도심에 숨을 불어 넣겠습니다.

삼거리공원의 테마형랜드마크 개발을 비롯해 박문수길 등 역사문화둘레길 조성과 한뼘미술관, 천안창작스튜디오, 작은공연장 등의 마련을 통해 시민이 생활 속에서 살아 숨 쉬는 문화를 즐기도록 하겠습니다.

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를 내실 있는 준비하고 로컬푸드 유통시설 현대화 지원, 학교급식지원사업 확대 시행, 지역 농·특산물의 신규 해외시장 개척 지원책 강구 등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발전을 도모해 나가겠습니다.

청렴도 향상 등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서면서 각종 인․허가 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허가민원과 신설 운영, 실적 위주의 인사체계 정착 등 고객 감동의 고품격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천안시 공직자 여러분!

2016년에도 우리 앞에는 풀어야 할 과제와 넘어야 할 도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변의 현실은 한 해의 시정이 그리 녹록치 않을 것이라는 것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지닌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이면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바람 없는 바다에서 능숙한 항해사가 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도전 없는 결실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저와 1900여 공직자들은 후손들이 자랑스러워할 천안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는데 한방울의 땀도 아끼지 않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열정이야말로 천안의 힘입니다. 민선 6기 시정이 새해에도 순항할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바라는 꿈 모두 이루시고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넘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6년 새해 아침

천 안 시 장 구 본 영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