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21일 개각과 관련해 “전문성을 찾을 수 없는 총선용 개각”이라고 비판했다.

새정치연합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브리핑을 통해 “이번 개각은 땜질식 회전문 인사, 보은 인사라는 것 외에는 별 특징을 찾을 수 없다”며 “총선 출마를 위해 사임하는 장관들을 대신한 총선 지원용 개각일 뿐”이라며 이같이 평가했다.

이어 “내정된 인사들이 각 분야의 국정을 이끌 전문성을 찾아보기 어려워 얼기설기 짜깁기한 개각이 아닌지 우려스럽다”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경제부총리에 내정된 유일호 내정자에 대해 “조세·재정 전문가로 위기에 부닥친 우리 경제 전반을 이끌고 갈 수 있을지 불안하다”며 “특히 개각 후 일성이 실패한 최경환 부총리의 정책 기조를 그대로 따르겠다는 것이어서 매우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 내정자는 국토부장관이었다 총선 출마를 위해 물러났던 인물로 불과 한 달 만에 다시 기용한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준식 사회부총리 내정자에 대해서는 “기계공학을 전공한 학자”라며 “역사교과서 국정화 등 사회적으로 갈등이 첨예한 교육 현안을 풀어갈 안목과 식견을 갖추고 있는지 걱정스럽다”고 평했다.

김 대변인은 “이번 개각은 총선 날짜에 쫓겨 전문성 담보에 실패한 개각으로 규정할 수밖에 없다”며 “국회 인사 청문 절차를 통해 이들의 전문성과 정책수행능력을 철저하게 검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