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원장 초경화)이 독서 지도에 관심 있는 직장인, 취업준비생, 주부를 대상으로 오는 12월 개강하는 ‘118기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은 아동과 청소년에게 실질적 독서활동을 지도하기 위한 25년 전통의 전문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이며, 총 4개월간 ▲독서교육론 ▲독서논술지도론 ▲독서자료론 ▲독서지도방법론 등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수료 후 한우리 독서지도교사로 취업 연계가 가능해 현재까지 6만여명의 전문 인력을 배출한 인기 프로그램이다. 독서지도사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여성 재취업이 용이한 직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118기 과정은 서울 및 부산본부에서 총 4개 출석반과 온라인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각 지역별로 오는 12월 10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 반은 매월 25일 개강한다.

수강신청은 각 지역별로 개강일 전까지 홈페이지(www.hanuricampus.com)에서 가능하며, 전화로 사전 신청 시 개강일 무료 청강이 가능하다. 수강료는 등록비 및 교재비 포함해 출석반은 54만원, 온라인반은 42만원이다.

한편 한우리 평생교육원은 12월 3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한우리평생교육원 1강의실에서 ‘우리 아이 독서방법 길잡이’를 주제로 한 무료 특강을 진행한다. 자녀 독서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한우리 홈페이지 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자동 접수된다. 모든 참석자에게는 ‘2015 한우리가 선정한 좋은 책 목록집’을, 추첨을 통해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무료 수강권’을 증정한다.

문의) 한우리 평생교육원 서울본부(02-6276-2626)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