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민아 기자] 교육부가 수능 이후 교육활동의 내실화를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교육부는 시도교육청에 각 학교에서 ‘수능이후, 자기개발시기 학사운영 내실화 계획’을 수립·시행하고 담당교사 연수 등을 통해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19일 요청했다.

교육부는 수능 및 학년말 시험 이후 형식적으로 운영되는 학사운영을 정상화하고 수능 이후부터 다음 해 2월 졸업 전까지의 학사운영 취약시기를 학년 전환기의 ‘자기개발시기’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꿈·끼 탐색주간 운영, 진로탐색·체험활동, 창의·인성 체험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원한다. 농산어촌 소재 학교들은 진로체험버스‘방방곡곡’ 프로그램을 이용해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수능 이후 시기를 월별 단기체험형, 2월 등교기간 최소화형, 혼합형 등의 탄력적 학사 운영과 연계해 ‘자기개발시기’로 인식을 전환하고 각 학교에서 꿈·끼 탐색주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커리어넷, 꿈길, 크레존, 진로체험프로그램 등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안내했다.

커리어넷(www.career.go.kr)은  초6·중3·고3 등 학교급 전환기(STP-School Transition Program) 진로교육 프로그램과 온라인 진학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꿈길(www.ggoomgil.go.kr)은 진로체험처(체험프로그램)와 학교를 매칭해 지역과 학교 특성에 맞는 체험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크레존(www.crezone.go.k)은 창의체험 활동을 위한 자원 안내, 프로그램 및 수업모델 제공한다.

교육부 박제윤 교육과정정책관은 “수능이후, 학기말은 학년을 끝내는 시기가 아니라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시기”라며 “학생들이 자기개발을 위한 소중한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시도교육청과 학교의 세심한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