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수란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이 올해 670명 규모의 신입사원을 선발하는 등 청년 취업난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한수원은 6일 울산시에 위치한 인재개발원에서 대졸인턴 254명의 교육수료식과 경력 사원 61명의 입사식 행사를 열었다. 대졸인턴들은 12주 동안의 교육과정을 통해 회사생활 및 원자력발전소 운영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했으며, 경력 신입사원과 함께 4개 원전본부 현장에 배치돼 각 부서별 실무교육(OJT)을 거쳐 국내·외 원전산업의 전문 인력으로 양성될 예정이다.

한수원의 신입사원은 11월 현재까지 468명이 채용됐으며 200여명 규모의 신규채용이 진행 중이어서 올해 약 670명 규모가 될 예정이다.

한수원은 지난 2011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총 3500여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했다. 아랍에미리트(UAE)에 건설 중인 원자력발전소와 국내 원전의 운영을 감안한 채용이다. 이런 실적은 정부가 청년실업해소특별법에서 권고한 ‘정원의 연 3%’를 크게 웃돌며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조석 한수원 사장은 이날 입사식에서 힘든 기본교육과정을 마친 신입사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기본에 충실한 업무수행으로 회사의 튼튼한 벽돌과 같은 존재가 되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