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오전 새정치민주연합 국회 교육문화위원회 소속 도종환, 유은혜 의원(왼쪽부터)이 서울 동숭동 국립국제교육원 내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회관 앞에서 향후 대응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마친 뒤 이동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TF 구성·운영계획안’ 문건에 청와대 일일회의 지원 업무 명시
야당, 제보 받고 현장 급습했으나 경찰에 제지… 새벽까지 대치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교육부가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을 위해 비밀조직을 운영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새정치민주연합이 25일 의혹의 근거로 공개한 ‘TF 구성·운영계획안’ 문서에선 기획팀 10명, 상황관리팀 5명, 홍보팀 5명 등 교육부 공무원을 포함한 21명의 인원이 열거돼 있다. 이 가운데 상황관리팀은 청와대 일일 점검 회의 지원 등이 담당 업무로 돼 있다. 이 점을 들어 새정치연합은 교육부가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을 위해 비밀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새정치연합 김태년 의원과 정의당 정진후 의원 등 야당 의원 10여명은 제보에 따라 TF 사무실 장소로 추정되는 종로구 동숭동 국립국제교육원 현장 진입을 시도했다. 하지만,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이 출입구를 봉쇄했다. 이에 따라 경찰과 야당 의원들은 새벽까지 대치 상태를 이어갔다.

교육부는 국정화 비밀 TF를 추진한다는 의혹에 대해 26일 해명자료를 내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추진하기 위해 현행 역사교육지원팀의 인력을 보강한 것”이라며 관련 의혹을 부인했다. 역사교과서 발행과 관련해 국회의 자료 요구와 언론 보도 증가로 업무량이 증가해 한시적으로 국립국제교육원에 사무실을 마련해 대응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