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2차 공동공약 발표
주철현 “여수, 전남 동부권 중심 성장 시대 열 것”
조계원 “살맛 나는 여수, 하나 되는 여수 만들 것”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을 주철현·조계원 후보가 상생 정치 실천을 위해 2차 공동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제공: 여수시) ⓒ천지일보 2024.03.27.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을 주철현·조계원 후보가 상생 정치 실천을 위해 2차 공동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제공: 여수시) ⓒ천지일보 2024.03.27.

[천지일보 여수=이봉화 기자]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을 주철현·조계원 후보가 상생 정치 실천을 위해 2차 공동공약을 발표하고 ‘더 강성한 여수발전’을 약속했다. 

조계원 후보 선거대책본부에 따르면 27일 오전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지난 20일 1차 공동공약 발표에 이어 2차 공동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었다. 

조계원·주철현 후보가 발표한 2차 공동공약은 ▲여수형 기본사회 구현을 위한 실행 방안 발굴 및 추진 ▲전라선 여수~익산 고속화 철도망으로 개선 ▲여수 융복합 물류단지와 율촌2산단 조속한 준공과 신산업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 촉진 ▲남면 해상교량 건설과 국도 17호선 돌산 우두~신기 4차선 확장 ▲여수국가산단 역사관과 이주민 향토관 건립이다.

조계원 후보는 “윤석열 독재정권을 심판하고 여수시민 대표 국회의원으로 당선돼, 여수 갑·을 정치권이 하나의 지역구처럼 유기적이고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며 “시민의 성원과 기대에 결코 실망하게 하지 않고 살맛 나는 여수, 하나 되는 여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주철현 후보는 “함께 여수를 발전시키고 균형 있는 정치를 이끌겠다. 여수가 전남 동부권의 중심으로 성장하는 시대를 열 것을 약속한다”며 “4.10 총선에 참여해 주철현과 조계원 후보에게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앞서 조계원·주철현 후보는 1차 공동 공약 발표를 통해 ▲여수를 세계적 해양관광도시로 집중 조성 ▲여수 전남대학교병원 설립 실현 ▲여수시민 자긍심 회복을 위한 여수 고속도로 건설 3가지를 발표했었다.

한편 공동공약 발표 기자회견은 더불어민주당 여수 갑·을 지역 간의 정치적 갈등과 대립을 종식하고, 화합과 상생 협력 정치를 위한 실천으로 진행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