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전 세계 200여개국에 송금할 수 있는 ‘쏠빠른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제공: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전 세계 200여개국에 송금할 수 있는 ‘쏠빠른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제공: 신한은행)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신한은행이 전 세계 200여개국에 송금할 수 있는 ‘쏠빠른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쏠빠른 해외송금은 수취인의 영문 이름 정보만 있으면 계좌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 추가정보 없이 송금할 수 있다. 일반 해외송금 대비 수취인이 빠르게 받을 수 있다. 국가, 금액에 상관없이 송금수수료가 3.5달러(USD)로 다른 시중은행들이 제공하고 있는 동일한 유형의 해외송금 수수료 중 최저 수준이다.

쏠빠른 해외송금은 개인 고객이 신한 쏠(SOL)뱅크 앱 해외송금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송금액 한도는 미달러 기준 건당 5000달러, 1일 최대 1만달러, 연간 최대 10만달러다.

또 신한은행은 쏠빠른 해외송금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해 신한 쏠뱅크 앱에서 송금상태 확인, 수취인명 변경, 환불신청, 환불금액 입금 등을 모두 처리할 수 있게 했다. 

앞서 정상혁 신한은행장도 최근 임직원들에게 고객몰입과 영업방식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고객 관점에서 새롭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자”고 전달한 바 있다.

신한은행은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를 오는 5월 22일까지 진행한다. 쏠빠른 해외송금을 이용해 10달러 이상 송금한 선착순 고객 1000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2024포인트를 지급하고 1·10·24·100·240·1000·2024번째 송금 고객에게는 bhc치킨 콤보 세트를 증정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해외송금을 이용하는 고객이 보다 쉽고 빠르게 해외송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차별적 고객몰입 조직으로서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더욱 집중하고 새로운 서비스로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 받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