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우수 장학금 등 8개 분야

장수군청 전경. (제공: 장수군) ⓒ천지일보DB
장수군청 전경. (제공: 장수군) ⓒ천지일보DB

[천지일보 장수=김동현 기자] 전북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이 지역의 우수 인재를 지원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5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상반기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학금은 고등학생 성적우수 장학금, 지역고교 입학 우수자 장학금, 대학생 반값등록금, 대학생 주거비 지원 장학금, 대학생 희망장학금, 특기 장학금, 예체능문화인재육성 장학금, 대학·비진학 창업·취업 학원비 및 자격증 취득 장학금 등 8개 분야다.

공통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 주소지가 2년 이상 장수군에 등록된 군민 또는 그 자녀다. 고등학생 성적우수 장학금과 지역 고교 입학 우수자 장학금은 주소지 제한이 없다.

세부 신청 자격은 분야별로 달라 관내고 졸업 여부와 학업 성적 등을 고려해 신청해야 한다.

장학금 신청은 오는 4월 19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본인 또는 부모의 주소지 읍·면사무소, 재단 사무국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재단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이사회 심의를 거쳐 장학생을 확정해 5월말에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이사장 최훈식 장수군수는 “올해부터 검정고시 출신 대학생도 반값등록금을 받을 수 있게 하고 대학 비진학 학생들에게 취·창업을 위한 자격증 발급 비용을 지원하는 등 장학사업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