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강명구 구미을 후보가 22일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자 등록한 후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4.03.22. (제공: 강 후보 캠프)
국민의힘 강명구 구미을 후보가 22일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자 등록한 후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4.03.22. (제공: 강 후보 캠프)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 강명구 구미을 후보가 22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강 후보는 이날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자 등록한 후 보도자료를 통해 “두 달 전 출마 선언을 하며 반드시 집권 여당의 후보가 돼 구미의 확실한 변화를 만들겠다고 시민들에게 약속드렸다”며 “경선을 통해 강명구를 국민의힘 후보로 만들어주신 시민 여러분에게 이제 그 답을 드릴 차례”라고 말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기획비서관으로서 국정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아는 강명구가 풍부한 경험과 정부 여당의 힘으로 구미를 다시 영광의 시대로 돌려놓겠다”고 강조했다.

강 후보는 총선 주요 공약으로 ▲공립학교 신설을 통한 과밀학급 문제 해소 ▲전국적 명문 자율형 사립고 신설 ▲국제학교 신설 ▲교육발전특구 정식 지정 등을 통한 ‘일류 교육도시’ 육성 ▲KTX 산업단지역 신설 ▲KTX 이음 구미역 정차 ▲구미-군위 고속도로 신속 추진 등 대통령 임기 내 구미 교통망 대대적 확충 ▲스타필드와 같은 복합쇼핑몰 유치를 통한 경북 소비·문화 거점 부상 ▲국가산단 취수원 문제 해결 ▲기회발전특구 유치 등을 제시했다.

그는 “누구나 공약을 말하기는 쉽지만 이를 실현하는 것은 쉽지 않다”며 “구미에 필요한 것이 있다면 직접 대통령의 결재도장을 받아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 후보는 오는 23일 지역 사무실에서 ‘열정캠프’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