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천지일보 2024.03.21.
(제공: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천지일보 2024.03.21.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가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70(구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 위치한 평생학습의 열린배움터로 서울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가운데 오는 4월 성인대상 마음테라피 요가, 마음으로 풀어내는 예술 심리학 강좌를 마련했다.

명상과 소통 마음테라피 요가는 정서 안정과 소통 향상, 체력 강화를 위한 강의다. 요가 명상 수련 강좌며 뇌과학을 기반으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명상을 통해 이를 조절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교육 기간은 4월 24일부터 5월 22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되고 매주 수·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50분까지 이어진다.

김정희 강사는 브레인 트레이너며 명상지도자로 오랜 경험으로 참가자들을 지도할 예정이다. 와이즈 웰니스에서 체조 지도, 단월드에서 체조, 호흡, 명상 지도를 진행했다.

마음으로 풀어내는 예술 심리학은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미술로 표현하며 자기 인식을 높이고 정서적 안정을 찾아가는 미술치료 프로그램이다. 미술치료를 통해 자기 수용, 자기 격려, 감정 정화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자신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방법을 탐색한다. 교육 기간은 4월 24일부터 6월 12일까지 총 8주간 진행되고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3시 50분까지 이어진다.

임상심리사 조세화 강사는 리네아스토리 대표로 한우리 정보 문화센터에서 힐리 드로잉, 우아한 청년들에서 잡크래프팅 과정 미술 심리교육, KBI그룹에서 직급별 마음관리 교육, 롯데 백화점 전 지점 직원 대상 미술 심리 프로그램, 현대 자동차 브랜드 마케팅 본부 팀 시너지 과정, 더봄 컨설팅에서 대학생과 교직원 미술심리교육 등을 진행했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지난 2022년 11월 1일에 개관해 청년 및 경력단절자 취·창업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IT·미디어 및 미래역량에 대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학습 문화 구축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외국어, 문화예술) 운영, 다양한 시설 공간 대여를 통한 시민의 학습활동 지원 평생교육센터를 운영 중이다. 신청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