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0일 결정·공시

장수군청 전경. (제공: 장수군) ⓒ천지일보DB
장수군청 전경. (제공: 장수군) ⓒ천지일보DB

[천지일보 장수=김동현 기자] 전북 장수군이 개별주택가격 및 개별공시지가 열람을 실시한다.

장수군은 오는 4월 8일까지 지난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개별주택 8125호에 대한 개별주택가격을 주택소유자 및 이해관계인들에 열람 실시하고 의견을 제출받는다고 19일 밝혔다.

개별주택가격 열람은 장수군청 재무과와 읍·면사무소 총무팀에서 할 수 있으며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에서 온라인 열람 및 의견제출이 가능하다.

의견이 제출된 주택은 주택 특성 및 인근 주택과의 가격 균형 등 적정 여부에 대한 재조사와 한국부동산원의 검증 후 가격을 재산정하고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개별 통지한다. 최종 결정된 주택가격은 내달 30일 결정·공시될 예정이다.

황우상 재무과장은 “주택 소유자의 의견 청취를 통해 더 적정하고 공정한 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할 계획”이라며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들께서는 기간 내 많은 관심을 갖고 꼭 열람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장수군은 오는 4월 8일까지 지난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열람을 실시하고 의견제출 접수를 받는다.

이번 열람 대상 필지는 16만 1645필지다. 장수군청 홈페이지 또는 군청 민원과 및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열람할 수 있다.

열람 지가에 대한 의견제출을 원하는 토지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군청 민원과에 방문하거나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의견제출서를 작성해 제출할 수 있다.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의견이 접수된 토지는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처리 결과를 통보한다.

의견제출 필지를 포함한 장수군 조사 대상 16만 1645필지는 내달 30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