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습침수구역 빗물받이 정비 중심, 봄맞이 일제 대청소
진해군항제 대비 시설물 안전 점검·석동터널 조기 개통 현장 점검

홍남표 창원시장이 18일 봄맞이 대청소를 하고 있다. (제공: 창원시)ⓒ천지일보 2024.03.18.
홍남표 창원시장이 18일 봄맞이 대청소를 하고 있다. (제공: 창원시)ⓒ천지일보 2024.03.18.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가 18일 봄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 청결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대규모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홍남표 시장을 비롯해 지역 자생 단체, 공공근로, 환경실무원, 공무원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명곡동, 올림픽공원, 오동동, 어시장, 양덕로, 봉양로 일원에서 주로 빗물받이 정비 작업이 이뤄졌다.

이날 홍 시장은 자발적으로 참여한 200여명 주민과 함께 제62회 진해군항제 개최를 대비해 여좌천 일원 환경정비에 나섰으며, 직접 빗물받이를 열어 낙엽과 담배꽁초를 수거하는 등 우수기 재해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모습이 돋보였다.

또한, 홍 시장은 진해군항제 방문객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여좌천 다리 등 시설물 안전 점검도 병행했다.

홍 시장은 봄맞이 일제 대청소를 마치고는 곧바로 진해군항제를 맞아 조기 개통하는 석동터널(가칭 제2 안민터널) 공사 현장을 방문해 도로시설물 전반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

이는 지난 26일 생활 밀착행정으로 시민들의 편익을 높일 것이라고 밝힌 이후 진행 상황 등을 홍 시장이 직접 현장에 나가 세심하게 챙기고 있는 것이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지난 2년은 시정의 큰 방향성을 잡는데 주력했다면 올 한해는 생활밀착형 사업에 집중하겠다”며 “시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생활밀착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