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성동 선거캠프를 미래캠프로 정해

전․현직 시․도의원 등 대거 참석

한동훈 위원장 등 영상축사 보내

17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원주시을 박정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수많은 축하객이 참석한 가운데 박 후보자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정하 선거사무소 제공) ⓒ천지일보 2024.03.17.
17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원주시을 박정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수많은 축하객이 참석한 가운데 박 후보자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정하 선거사무소 제공) ⓒ천지일보 2024.03.17.

[천지일보 원주=이현복 기자] 박정하 원주시갑 예비후보(국민의힘, 現 국회의원)가 17일 오후 2시 학성동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열고 힘찬 출발을 시작했다. 캠프 명칭은 ‘미래캠프’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권성동 강원선대위원장, 김영진 전 국회의원, 김완섭 원주을 예비후보 등을 비롯한 원주시 전·현직 시·도의원, 당원, 지역주민 등이 대거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또한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장관 등이 영상축사를 보내 박 후보를 응원했다.

행사에 참석한 권성동 선대위원장은 “새로운 강원도 백년대계를 위해서는 어느 때보다 큰 힘이 필요하다”라며 “박 후보가 총선에서 승리하면 ‘정부여당-도지사-시장’이 하나된 원팀이 돼 원주와 강원도 발전이 중단없이 달려나갈 수 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영상을 통해 축하를 전한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박 후보는 제가 인정하고 당이 보증한 검증된 후보”라고 강조하며 “오직 시민의 미래를 위하고, 지역의 발전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아가길 간절히 희망한다”고 말했다.

나 전 원내대표는 “당 수석대변인으로 역할을 충실히 해왔고, 언제나 합리적이고 개혁적인 인물”이라고 박 후보를 평하며 “원주에서도 개혁의 적임자, 원주 발전을 이끌 적임자라고 생각한다”고 치켜세웠다.

원희룡 전 장관은 박 후보와의 각별한 관계를 강조했다. “제주도지사 시절부터 많은 일을 함께 해왔고, 국토부장관 시절에는 GTX-D노선 원주 신설을 비롯해 외곽순환도로, 수도권전철 등 지역 교통 현안으로 저를 많이 괴롭혔다”고 말하며 “열정과 실행능력, 경험까지 갖춰 더 큰 원주 발전을 이룰 것이라 확신한다”고 응원했다.

이어진 현장 축사에서 김완섭 원주시을 예비후보는 “박 후보와 원주시민을 위한 공약과 아이디어를 수시로 공유하고, 실현가능성 등을 치밀하게 상의하고 있다”며 원팀임을 강조하며 “박 후보의 강력한 중앙 네트워크와 저의 예산확보 능력이 합쳐졌을 때 나오는 시너지를 기대하고 응원해달라”고 당부했다.

박정하 후보는 “이번 총선은 원주의 새로운 시대를 열 수 있는 인물, 더 큰 원주의 100년 미래를 그릴 수 있는 적임자를 뽑는 선거가 되어야 한다”고 이번 선거의 의미를 정의하며 “원주의 시대교체를 통해 원주의 미래 청사진을 그려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1년 반의 시간 동안 약 20년간 묵혀있던 원주 숙원사업들을 하나하나 시작해 낸 만큼 중단없는 원주 발전을 이뤄야 한다”며 “오직 원주시민의 삶과 원주 발전을 위해 총선 승리라는 목표를 향해 선거에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개소 축하 기념 점등식 등도 함께 진행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