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대출형 기업지원펀드(PDF) 운용 구조도. (제공: 캠코) ⓒ천지일보 2024.03.15.
캠코 대출형 기업지원펀드(PDF) 운용 구조도. (제공: 캠코) ⓒ천지일보 2024.03.15.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권남주)가 자동차 부품회사 등 주력산업을 지원하는 약 2500억원 규모의 대출형 기업지원펀드(캠코 PDF) 4호를 조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캠코 PDF 4호’는 정부의 미래차 전환 지원 대책에 발 맞춰 산업 패러다임 전환 등에 따라 사업 또는 재무 구조조정을 도모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대출형 투자를 집행한다.

캠코는 ‘캠코 PDF 4호’의 원활한 민간자금 유치를 위해 후순위를 포함한 총 1000억원의 투자에 확약했으며 펀드운용은 우리자산운용이 맡았다.

또한 캠코는 PDF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현대·기아차·현대모비스·현대커머셜과 ‘자동차 부품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기업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도 마련한 바 있다.

그동안 캠코는 ‘캠코 PDF 1~3호’를 통해 중소·중견기업 48개사에 약 8087억원을 지원했으며 이번 ‘캠코 PDF 4호’의 신속한 조성을 통해 지원기업의 원활한 사업전환과 산업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과거와 달리 미래차 전환 등 산업패러다임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만큼 기업지원펀드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캠코는 기업들의 선제적인 체질 개선과 온전한 재도약을 지원키 위해 앵커투자자(LP)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