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개 차선으로 하행선만 제한 운행
노선버스 연장 운행…임시버스 투입

15일 오전 수도권 지하철 3호선 경기 고양 원당역에서 원흥역 구간에서 단전이 발생, 대화에서 구파발역간 상·하행선 열차가 중단되자 서울 은평구 구파발역에서 시민들이 이동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15일 오전 수도권 지하철 3호선 경기 고양 원당역에서 원흥역 구간에서 단전이 발생, 대화에서 구파발역간 상·하행선 열차가 중단되자 서울 은평구 구파발역에서 시민들이 이동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15일 오전 지하철 3호선 일산선 일부 구간의 전기공급 장애로 출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30분쯤 원당역과 원흥역 구간에서 전기공급이 차단돼 현재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이다.

단전으로 인해 3호선 종점 대화역에서 지축역은 1개 선로만 운행되고 있다.

대화역으로 향하는 반대편 열차의 3호선 구파발역 회차에 따라 ‘구파발→대화역’ 구간은 이용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이로 인해 시민들이 출근길에 큰 불편을 겪고 있다. 3호선 운행 차질로 인접한 경의중앙선까지 혼잡한 상황이다.

경기 고양시는 긴급재난문자 등을 통해 지하철 3호선 대화~지축 구간 전기 장애 발생으로 운행이 중단되고 있고 역마다 극심한 혼잡이 발생하고 있으므로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각종 버스노선을 서울 구파발까지 연장 운행하거나 증편하고, 셔틀버스를 동원하는 등의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