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 만족도 제고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대비 ‘동시에’

(제공: 영주시)ⓒ천지일보 2024.03.13.
(제공: 영주시)ⓒ천지일보 2024.03.13.

[천지일보 영주=장덕수 기자] 영주시는 13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민원처리 단축률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6일 이상 유기한 법정민원 처리 단축률이 60% 이하인 민원사무 담당부서 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 민원처리 단축률, 민원처리 만족도 등을 점검하고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개선 방안 등을 보고했다.

회의를 주재한 이정근 행정안전국장은 민원처리기간 준수, 민원 이해 및 답변 적절성, 처리담당자 정보 명시 등 민원처리 단축률을 높일 수 있도록 신속하고 철저한 처리를 당부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민원처리 단축률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점검 및 관리함으로써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를 대비함은 물론 민원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통해 시민이 만족하고 감동할 수 있는 민원 처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 실시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 성과 3가지 분야로 구성돼 있다. 행정안전부는 민원행정체계 및 법정 민원 처리실태를 평가하고 국민권익위원회는 국민신문고 민원과 고충민원 처리실태를 평가해 합산 점수로 최종 기관 등급이 결정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