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이 운영하는 교원 원격연수 자회사 ‘티스쿨이앤씨(www.tschool.net)’가 독서교육에 관심 있는 예비 독서 지도사를 위해 ‘독서토론논술 지도사 2급 과정’을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독서 지도사’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선정한 여성 재취업 유망 직종으로서, 해당 자격을 취득하게 되면 공부방 및 학원을 운영하거나 방과후학교 교사로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지난달 교육부가 발표한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창의융합인재 양성 및 인문 사회 과학기술에 대한 기초 소양 함양을 강조함에 따라 독서교육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티스쿨이앤씨 원격평생교육원에서 1개월 과정의 ‘독서토론논술 지도사 2급 과정’을 수료하면 자격증 발급 위탁기관인 국제능력교육원을 통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민간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교육과정은 크게 독서토론논술 기본 교육과정과 지도 교수법으로 나뉘며, 한 달간 온라인 강의와 시험, 과제 등을 이수하면 자격증을 신청할 수 있다.

티스쿨이앤씨는 신규 과정 개설을 기념해 오는 12월 말까지 수강료를 최대 5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에는 ‘독서토론논술 지도사 1급 과정’도 개설할 예정이다.

박병근 티스쿨이앤씨 대표는 “이번 과정은 현장 수업 연구를 바탕으로 핵심 내용 중심의 강좌로 구성해 긴 수강 기간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며 “독서교육이 강화되면서 앞으로 전문 지도사의 교육 역량은 더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문의) 티스쿨이앤씨(www.tschool.net, 1544-9044)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