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의료진 애로사항 청취, 연장진료에 대한 적극 지원, 의료공백 최소화 위한 당부

박완수 도지사 11일 마산의료원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제공: 경남도)ⓒ천지일보 2024.03.11.
박완수 도지사 11일 마산의료원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제공: 경남도)ⓒ천지일보 2024.03.11.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11일 마산의료원을 방문해 비상 진료체계를 점검하고, 의료진·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의사 집단행동이 20일째로 장기화됨에 따라 공공의료기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진 상황에서, 경남도가 운영하는 마산의료원의 비상 진료체계의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이뤄졌다.

마산의료원은 전공의 근무 중단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의료 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달 27일부터 평일은 20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12시 30분까지 연장 진료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 응급의료기관으로서 응급실 기능을 24시간 유지하고 있다.

현장을 찾은 박 지사는 마산의료원 비상진료체계를 점검하고, 응급실 등 필수진료 시설 운영 상황을 둘러보며 의료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박 지사는 “전공의 집단행동에 따른 의료공백 장기화에 대비해 마산의료원이 공공의료기관으로서 도민이 불편하지 않도록 응급의료체계 유지·강화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경남도는 이번 사태에 따른 비상대응에 노력한 의료기관에 대해서는 지자체 역량으로 재난관리기금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현재 경남도는 도지사를 본부장으로 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있으며, 34개 응급의료기관 24시간 운영과 공공의료기관인 마산의료원 연장(평일 20시, 토요일 12시 30분) 진료·해군해양의료원 응급실 민간 개방 등 비상 진료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