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정승연 인천 연수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1일 연수구 청년을 위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제공: 정승연 예비후보측) ⓒ천지일보 2024.03.11.
국민의힘 정승연 인천 연수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1일 연수구 청년을 위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제공: 정승연 예비후보측) ⓒ천지일보 2024.03.11.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정승연 국민의힘 연수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1일 연수구 청년들을 위한 ‘연수형 청년공약’을 다섯 번째 공약으로 발표했다.

앞서 정 예비후보는 지난 9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말뿐인 민주당과는 달리 집권여당의 공약과 정책은 실천이다. 민주당 국회의원이 만든 지난 8년의 암흑기를 벗어나 연수 원도심을 품격 있는 명품도시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윤상현 국회의원, 인천시의원, 연수구의원 및 정치인과 당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정 예비후보는 대통령직 인수위 경제2분과 자문위원, 국민의힘 인천시당위원장과 연수구갑 당협위원장 등 중앙과 인천의 주요 직책을 두루 거쳤으며 지난달 15일 단수공천 되며 일찌감치 후보로 확정됐다.

정 예비후보의 ‘연수형 청년공약’은 연수구 원도심에 거주하는 청년들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젊은 연수’, ‘미래 연수’의 비전을 담고 있다. 이는 지역의 다양한 청년들과 수차례 논의하고 토론한 결과물이다.

그는 젊은 연수를 만들기 위해 ▲청년희망복비(부동산 중개수수료) 지원 ▲청년 자취 스타터 팩(자취용품) 지원 ▲천원의 아침밥 지원 단가 2배 인상 ▲미취업 청년 대상 ‘자격증 응시료’ 지원범위 확대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인상 등을 약속했다.

또 청년의 꿈이 실현되는 ‘미래 연수’를 만들기 위한 ▲가칭 연수청년창업센터 개소 ▲역세권 스마트워크스테이션 설립 ▲청년친화가게 선정 및 연수e음가맹점 이용자 캐시백 지원 △청년도약계좌 지원 확대를 공약했다.

정승연 예비후보는 “인구소멸이 국가적 화두가 되어버린 만큼 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에 대한 투자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면서 “청년이 살기 좋은, 젊고 희망찬 연수를 만들기 위해 청년들에 대한 투자를 대폭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