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선희 기자] 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12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구청 전산교육장에서 소상공인 업소의 소셜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소셜 마케팅 실전 과정을 연다고 7일 밝혔다.

홍보 대부분이 SNS를 통해 이루어지는 만큼 대규모 업소보다 상대적으로 홍보활동에 취약한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홍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하는 교육이다.

지역 내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3시부터 90분간 실시한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참여할 수 있다.

소셜 마케팅 실전 과정을 보면 ▲10월 12일 ‘Facebook Page’ ▲10월 19일 ‘Modoo’▲10월 26일 ‘트렌드 특강’ ▲11월 2일 ‘KakaoTalk Yellow ID’ 등 총 4회 진행한다.

강의는 3번의 SNS 제작과정과 정보화 트렌드 특강으로 진행된다. SNS를 전혀 모르거나 SNS에 관심은 있지만, 이 방법을 몰랐던 이들을 위해 실습 위주 교육으로 운영된다.

김청호 전산정보과 과장은 “이번 강좌는 지금까지의 이론 위주 교육에서 탈피해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전 위주의 과정으로 진행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홍보의 주류인 소셜 마케팅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셜 마케팅 실전 과정에 참가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강남구 전산정보과(02-3423-5312)로 신청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