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50가구에 김치 3㎏ 전달

전남 곡성군 옥과면 ‘옥과맛있는김치’. (제공: 곡성군청) ⓒ천지일보 2024.03.06.
전남 곡성군 옥과면 ‘옥과맛있는김치’. (제공: 곡성군청) ⓒ천지일보 2024.03.06.

[천지일보 곡성=김도은 기자] 전남 곡성군 옥과면 ‘옥과맛있는김치’가 지역 사회 내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옥과맛있는김치’는 지난 2017년부터 김치 기부 캠페인을 운영해 매월 50가구에 김치 3㎏ 전달해 이웃사랑 실천과 식생활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이 기업은 엄격한 품질 관리와 안전성을 자랑한다. 이 기업은 HACCP 인증, 전통식품품질인증, 6차산업 인증, 김치브랜드 사용인증 등 인증을 받아 식품의 안전 관리에 최우선을 두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취약계층 고용 증진과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김치 제조를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성장 가능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벤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국내외 시장에서 김치를 수출함으로써 곡성의 명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신동준 옥과면장은 “지역 내 유망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필요한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하는 모습에 감사하다”며 “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 가져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