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장수경 기자] MZ도 늙었다며 심지어 ‘잘파’를 분석하는 세상이 되었다지만, 달리 생각해 보면 이제 MZ는 이 사회의 중심축으로 확고하게 자리 잡았으며 이들과 함께 최상의 직무효율성을 달성해야 곧 성공하는 조직, 기업의 운영이 가능한 현실이라는 반증이다.

대한민국의 허리 세대를 점차 대체해 가고 있는 MZ. 그리고 이전의 X세대와는 너무도 다른 이들의 직장생활. 사고 방식을 ‘아는’ 차원을 넘어서 그들의 방식으로 조직을 리프레임해야 경쟁력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다. 이 책은 같은 MZ세대이면서도 MZ경영의 리프레임을 실천하는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

챕터 1인 ‘MZ세대들의 특징-Different’에서는 MZ세대의 다양한 특성과 더불어 특히 회사, 조직생활에서 보여주는 그들의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인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쳅터 2 ‘MZ세대들과 성과 내며 일하기-high Output’에서는 이미 우리 사회의 축이 되어 버린 MZ세대 구성원과 함께 조직의 성과를 극대화하는 법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챕터 3 ‘MZ세대 사장의 제안-Just do it!’은 저자 개인만의 시각이 아닌, 이미 MZ 경영 리프레임을 통해 성공적인 기업 운영을 하고 있는 각 기업 대표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실사례로 제시하고 있어 더욱 생생한 노하우를 전해 들을 수 있다.

챕터 4 ‘high Output-MZ 리더의 특성’에서는 사회 핵심축의 이동에 따라 기업 CEO로 이미 조직을 이끌고 있는 MZ세대 리더의 사고방식, 행동양식을 통해 남다른 경쟁력을 갖추게 된 그들의 비밀을 엿볼 수 있다.

 

 

 

김가현 지음/ 라온북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