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커머스 부문의 패션 버티컬 플랫폼 ‘셀렙샵(CELEBSHOP)’. 
CJ ENM 커머스 부문의 패션 버티컬 플랫폼 ‘셀렙샵(CELEBSHOP)’.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CJ ENM이 운영하는 패션 버티컬 플랫폼 ‘셀렙샵(CELEBSHOP)’이 ‘시(時) 설비’를 추구하자는 숏폼 형식의 첫 번째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나를 위한 소비와 경험을 중시하는 3544세대 여성을 타깃으로, 사진과 텍스트 기반의 상품 페이지를 넘어 짧지만 강력한 인상을 주는 숏폼(Short form, 짧은 영상)으로 패션 시장에서 새로운 쇼핑 형태를 제시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캠페인 기간 1000만원 상당의 선물을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 에르메스·샤넬·디올·루이비통 등 명품 컬렉션을 ‘0원’에 받아볼 수 있는 럭셔리 래플 등 다양한 행사를 병행한다. 잡화, 명품, 패션의류 등 카테고리별 특가 판매도 있다.

이 외에도 매일 진행되는 할인 쿠폰 제공 이벤트와 함께 바니스뉴욕·피브레노·리이·위메농 등 셀렙샵·바니스뉴욕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을 만나볼 수 있다

셀렙샵은 이른바 ‘밀레니얼 세대(1980∼1994년생)’ 여성을 겨냥해 지난해 9월 선보인 패션 버티컬 플랫폼이다. 셀렙샵의 가장 큰 특징은 글로벌 브랜ㄷ 하우스라는 콘센트 하에서 만들어진 버티컬 듀얼 앱이라는 점이다.

셀렙샵에서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바니스 뉴욕에선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와 명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플랫폼에 두 가지를 선보인다. 

지난해 10월부터 3개월간 셀렙샵 앱 순 사용자 수(MAU)는 사전 오픈 기간(2023년 1∼7월) 평균 대비 120%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세배 가까이 늘었고 재주문 고객도 18%포인트 증가했다. 고객 비중은 셀렙샵이 주력으로 삼은 30·40세대가 65%, 20대가 20%로 전체 85%에 이른다.

황예나 CJ ENM 패션신사업담당 사업부장은 “미디어 소비 호흡이 짧아지는 추세가 쇼핑의 영역에서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당사가 지닌 독보적인 영상 기획 및 제작 전문성을 기반으로 셀렙샵 앱 안에서 숏폼 콘텐츠 리소스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셀렙샵만의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여성 패션 시장에서 차별화된 플랫폼 이미지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