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22km 떨어진 해상에서 발견

제주 마라도 인근 해상에서 전복된 A호 선내 수중수색. (출처: 제주지방해양경찰청 제공 영상 캡처)
제주 마라도 인근 해상에서 전복된 A호 선내 수중수색. (출처: 제주지방해양경찰청 제공 영상 캡처)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제주 마라도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어선 전복 사고로 실종됐던 승선원 2명 중 1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2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30분쯤 서귀포 마라도 서쪽 어선 전복사고 위치에서 약 22km 떨어진 해상에서 실종자를 수색하던 또 다른 어선이 실종 선원의 시신을 발견해 해경에 신고했다.

해경은 시신을 수습해 확인한 결과 사고 당시 실종된 50대 선원인 것으로 파악했다.

해경은 또 다른 실종자를 찾기 위해 반경을 넓혀 수색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오전에는 구조대원 25명을 동원해 선내 수중수색을 3차례 진행하기도 했다.

지난 1일 오전 7시 24분께 서귀포시 마라도 서쪽 약 20㎞ 해상에서 서귀포선적 근해연승어선 A호(33t·승선원 10명)가 전복됐다는 신고가 제주어선안전조업국으로부터 접수됐다.

사고 어선에 타고 있는 10중 8명은 구조됐지만, 1명은 끝내 숨졌다. 나머지 7명은 저체온증 등 경상으로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 한국인 선장과 선원 등 2명은 실종됐다. 또 사고 현장에 투입돼 실종자 수색에 나선 해경 1명이 파도에 휩쓸려 크게 다치기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