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음식문화 개선 위한 노력
긍정적인 미식관광 이미지 구축
업주 친절·홍보·경영마인드 교육
각 음식점 홍보영상 SNS 게시

[천지일보 해남=천성현 기자] 해남군청 전경. ⓒ천지일보 2024.02.27.
[천지일보 해남=천성현 기자] 해남군청 전경. ⓒ천지일보 2024.02.27.

[천지일보 해남=천성현 기자] 전남 해남군이 음식문화 개선과 미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모범음식점 27곳과 해남맛집 3곳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일반음식점 중 위생 수준과 서비스가 우수하며 좋은 식단을 실천하고 있는 업소들을 매년 평가와 심의를 거쳐 모범음식점으로 지정하고 있다. 

올해는 명량숯불갈비, 돌고래식당, 대동명품한우 신규 3곳을 포함해 성내, 도화지, 만재가든, 돌고개가든, 천일, 해피원수산, 태양정, 청솔복집, 흑석산명가, 전주, 한오백년, 궁전회관, 명승, 해남꽃담, 가학산흑염소요리전문점, 땅끝정인숙칼국수, 레이크하우스, 소망식당, 용궁해물탕, 장수통닭, 태평양횟집, 파도복집, 한성정, 향원 등 총 27곳을 선정했다.

해남맛집으로는 진미, 서성식당, 성내 등 3곳이 선정됐으며 이는 서류심사와 손님으로 가장한 심사단의 방문 평가를 거쳐 결정됐다.

군은 해남의 우수한 음식점들을 널리 알리기 위해 ‘미미원정대’라는 SNS 계정을 개설하고 각 음식점의 홍보영상을 게시하는 등 홍보에 나선다. 

또한 음식점 업주들에 대한 친절·홍보 교육, 경영마인드 교육 등을 통해 긍정적인 해남의 미식관광 이미지를 구축하고 해남맛집 지정 및 관리·홍보도 지속할 계획이다.

해남군 관계자는 “관광에서 먹거리는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테마”라며 “미식관광을 통해 맛있고 깨끗한 해남 음식을 널리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