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1차 후보 경선 결과 발표
청주 상당 정우택 등 현역 ‘우세’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과 위원들이 25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1차 공천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2024.2.25 (출처: 연합뉴스)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과 위원들이 25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1차 공천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2024.2.25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 충북=홍나리 기자]  국민의힘이 오는 4·10 총선 1차 후보 경선 결과를 25일 발표한 가운데 충북에서 정우택, 이종배, 박덕흠 의원이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경대수 의원도 본선 진출을 확정하면서 도내 국민의힘 현역 전원이 공천에서 승리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19개 지역구를 대상으로 진행한 1차 경선 결과를 공개했다. 충북 청주 상당에서는 5선 정우택 의원이 윤갑근 전(前) 대구고검장을 상대로 승리하면서 본선에 진출한다. 또 충북 충주의 이종배(3선) 의원이 이동석 대통령실 행정관을 누르고 승리했다. 엄태영(초선, 충북 제천·단양), 박덕흠(3선, 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도 경선에서 이겨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국민의힘 공관위는 지난 23∼24일 일반 유권자 대상 전화면접(CATI) 조사 및 당원 선거인단 대상 자동응답시스템(ARS) 조사로 이번 경선을 진행했다.

충북에서는 청주 상당과 충주, 제천·단양, 보은·옥천·영동·괴산(동남4군), 증평·진천·음성(중부3군) 등 5개 지역구의 경선 결과가 이날 발표됐다.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청주 흥덕과 청원 선거구 2곳에 여론조사를 실시, 후보 윤곽이 잡힌다. 결과는 오는 3월 1일 발표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