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수원 아이엠센터에서 열린 3.1절 기념 예배에 참석해 기도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수원 아이엠센터에서 열린 3.1절 기념 예배에 참석해 기도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수원시 원천침례교회에서 열린 3.1운동 제105주년 기념 예배에 참석해 국가와 국민을 위해 기도하고 예배를 했다. 현직 대통령이 3.1운동 기념 예배에 참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장환 원로목사의 설교 시작 전 윤 대통령의 참석이 소개됐고, 이에 윤 대통령은 자리에서 일어나 예배 참석자들에게 인사했다.

예배를 마친 후 윤 대통령은 인사말을 통해 “105년 전 우리 선열들이 자유를 향한 신념과 의지를 모아 3.1운동을 일으키셨다”며 “자유와 번영의 미래를 향한 그 위대한 여정에 우리 한국 교회가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글로벌 중추국가로 세계 평화와 공동번영에 책임있게 기여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한국 교회와 성도 여러분께서 고통 받는 모든 이들을 위해 기도하며 마음을 모아주고 계심을 잘 알고 있다”며 “저와 정부는 더 낮은 자세로 국민의 삶 가까이 다가가, 한 분 한 분의 손을 잡아 드리는 따뜻한 국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예배당을 나오면서 오늘 멋진 공연을 보여준 어린이 선교단원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격려했다. 또한 예배에 참석한 교인들과도 반갑게 인사하며 짧은 대화도 나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