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SS 신규 컬렉션 ‘클립’ 선 공개
29일까지 전 상품 10% 할인 이벤트

아카이브 앱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매장에 배치한 제품과 설치 예술 작품. (제공: 코오롱FnC)
아카이브 앱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매장에 배치한 제품과 설치 예술 작품. (제공: 코오롱FnC)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Archivépke)’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매장을 열며 2024년도 오프라인 유통망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카이브 앱크는 2019년 온라인 유통을 중심으로 시작해 입소문을 타고 론칭 1년 만에 서울 성수동 서울숲에 단독 쇼룸 ‘아카이브 앱크 아틀리에’를 론칭하며 오프라인에 진출했다. 뒤이어 2022년에는 부산 달맞이길에 두 번째 쇼룸인 ‘아카이브 앱크 홈’을 오픈하며 브랜드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오픈은 아카이브 앱크가 처음으로 백화점이라는 대형유통에 진출하며 이전과는 다른 오프라인 전략을 펼친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는 설명이다.

그동안 아카이브 앱크가 브랜드의 모든 정체성을 집약한 단독 쇼룸을 통해 소비자의 발길을 유도했다면 올해부터는 다양한 연령층과 관심사를 가진 소비자가 한데 모이는 백화점으로 매장을 확대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더 넓은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5층에 위치한 아카이브 앱크 매장은 ‘20세기 가구의 공간화’라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고풍스러움을 자아내는 가구의 조형미에서 착안한 공간과 그에 어우러지는 브랜드 상품들이 곳곳에 배치돼 아카이브 앱크만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매장 중심에 감각적인 설치 예술 작품을 전시해 고객들의 시선을 유도하기도 했다.

특히 아카이브 앱크의 24SS 신상품인 ‘클립(Clip)’ 컬렉션은 오픈 당일 매장에서 단독 선 공개됐다. 클립 컬렉션은 아카이브 앱크의 시그니처 로고인 ‘e’문양의 금속 클립 장식과 조형미를 담은 실루엣의 가방이 결합된 브랜드만의 하이엔드 감성이 돋보이는 컬렉션이다.

아카이브 앱크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입점을 기념해 가격 할인 혜택은 물론 단독 사은품을 비롯해 다양한 오픈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9일까지 전 상품 10% 할인과 더불어 클립 컬렉션 아이템을 오는 3월 6일까지 1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백화점에서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단독 사은품 ‘러브 미니 백’도 증정된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 이벤트로 선착순 증정되며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아카이브 앱크 관계자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오픈에 힘입어 올해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에 더욱 힘쓰고 다양한 고객 접점을 점차 넓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