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3층 건물에 총 70석 규모

맘스터치 강남점 전경. (제공: 맘스터치앤컴퍼니)
맘스터치 강남점 전경. (제공: 맘스터치앤컴퍼니)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맘스터치가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에 ‘맘스터치 강남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업계 최다 매장을 보유한 ‘토종 대표 버거’로서 파이브가이즈, 쉐이크쉑, 슈퍼두퍼 등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강남대로변에 늘어선 해외 프리미엄 버거와 정면 승부를 벌인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강남점은 강남역 핵심 상권을 배후에 둔 단독 3층 건물에 총 70석 규모로 조성됐다. 고객들이 보다 쾌적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공간과 취식 공간이 완전히 분리된 것이 특징이다.

이에 1층은 주문 및 픽업 공간으로 두고 2~3층에 좌석이 마련됐다. 인테리어는 옐로우 색상과 모던한 컬러로 꾸며져 브랜드 정체성을 지키면서 고급스럽고 세련된 공간으로 조성됐다.

메뉴 역시 소비자의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에 초점을 맞춰 ‘싸이버거’와 ‘그릴드비프버거’ ‘싸이순살’ 시리즈 등 베스트 메뉴 중심으로 구성됐다. 글로벌 버거 1호점들이 밀집한 상권에서 맘스터치의 핵심 경쟁력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메뉴에 집중하고 서비스 시간을 단축시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맘스터치는 최근 ‘골목상권’을 벗어나 강남 핵심 상권에 전략 매장을 잇따라 오픈하면서 고객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홍보를 꾀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말 ‘학동역점’을 시작으로 ‘대치사거리점’ ‘방배역점’ ‘도산대로점’을 열었고 지난달에는 테헤란로 핵심 상권에 약 120석을 갖춘 브랜드 최대 규모의 ‘선릉역점’을 개점했다.

강남 핵심 상권에 대형 매장으로 승부수를 띄운 맘스터치는 전략 매장을 서울의 주요 관광지로 확대한다. 상반기 중 해외 관광객 증가로 활기를 되찾은 명동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등 도심 주요 관광 상권 내 출점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 해외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는 강남점 오픈을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싸이플렉스버거(23일, 26일)’ ‘화이트갈릭싸이버거(24일)’ ‘딥치즈싸이버거(25일)’ 단품 구매 시 ‘케이준양념감자’와 콜라를 무료로 증정하는 세트업 행사를 진행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해외 브랜드 중심으로 성장한 국내 버거 시장에서 토종 후발주자로 시작한 맘스터치가 ‘가성비 DNA’로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 접점을 가진 브랜드로 성장한 것처럼 전략 매장은 맘스터치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또 하나의 도약점이 될 것이라고 자신한다”며 “해외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가 즐비한 강남대로에서 맘스터치만의 경쟁력으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