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최선영 ESG상생금융Unit장(왼쪽)과 화성나래학교 김재은 교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KB손해보험) ⓒ천지일보 2024.02.22.
KB손해보험 최선영 ESG상생금융Unit장(왼쪽)과 화성나래학교 김재은 교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KB손해보험) ⓒ천지일보 2024.02.22.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이 지난 21일 사단법인 좋은변화와 함께 경기도화성시산척동에 위치한 화성나래학교에서 20번째 감각통합치료실을 설치하고 개소식을 진행했다.

발달장애 아동의 ▲신체능력 ▲집중력향상 ▲사회성발달등 다양한 영역 발달에 도움을 주는 감각통합치료실 20호 개소·연내 총 3곳 추가 설치 예정이다.

자녀의 정신건강 및 발달장애 영역까지 보장하는 ‘KB금쪽같은 자녀보험’과 연계 사회적 책임 강화한다.

KB손해보험은 지난 21일 오후 사단법인 좋은 변화와 함께 경기도 화성시 산척동에 위치한 화성나래학교에서 20번째 감각통합치료실을 설치하고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열린 개소식은 KB손해보험 최선영 ESG상생금융Unit장과 화성나래학교 김재은 교장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감각통합치료는 다양한 활동과 움직임으로 감각을 자극해 스스로 올바른 적응 반응을 향상시키도록 하는 치료다. 이 치료는 발달장애 아동의 자발적인 놀이 참여를 유도하며 ▲신체능력과 집중력 향상 ▲심리적 안정 ▲사회성 발달 등 다양한 영역의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2022년 2월 경기도 교육청과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감각통합치료실 신규 설치 등 특수교육 환경 개선을 통해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화성나래학교 감각통합치료실 개소로 현재까지 총 20곳의 특수학교에 감각통합치료실을 설치했다.

이후 연말까지 3곳의 특수학교에 감각통합치료실을 추가로 설치해 경기도 38개 특수학교 중 23곳에 감각통합치료실 설치를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설치된 감각통합치료실이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특수교육 교사를 대상으로 별도의 역량 강화 교육과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은 감각통합치료실 지원사업 이외에도 자녀보험의 초회 납입보험료 중 0.5%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사가 적립해 발달장애 아동 가족의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 및 가족관계 화합을 지원키 위한 발달장애가족 캠프를 전국장애인부모연대와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발달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선영 KB손해보험 ESG상생금융Unit장은 “KB손해보험은 발달장애 아동들이 공교육 현장에서 보다 나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감각통합치료실 지원사업을 3년째 진행하고 있다”며 “미래의 희망인 아동들이 몸과 마음 모두 건강케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한 ESG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