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영양군)ⓒ천지일보 2024.02.21.
(제공: 영양군)ⓒ천지일보 2024.02.21.

[천지일보 영양=장덕수 기자] 영양군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이 21일 영양읍행정복지센터에서 오도창 영양군수, 김석현 영양군의회 의장과 의원, 김난희 안동소방서장, 영양의용소방대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재임하는 동안 수많은 봉사활동과 재난현장에서 활약한 김화순 영양군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의 그간 노고를 치하하고, 취임하는 이현숙 연합회장을 환영하기 위해 공로패와 임명장을 각각 전수 했다.

이어서 오도창 영양군수와 김석현 영양군의회 의장의 축사 및 김난희 안동소방서장의 격려사도 진행됐다.

이임하게 된 김화순 영양군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2018년 임명돼 산불과 같은 대형화재 현장지원 및 실종자 수색과 같은 체력, 정신적으로 힘든 활동에서도 솔선수범해 현장을 지원했다. 지친 여성 대원을 잘 격려해 여성의용소방대원들이 끝까지 활동할 수 있도록 이끄는 등의 여성 리더십을 보여줬다.

이현숙 신임 연합회장은 ‘김화순 회장의 리더십을 이어받아 여성의용소방대를 잘 이끌어 지역의 안전을 위해 앞장서는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취임하는 영양군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에게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 “재난현장 지원은 체력적으로 힘든 활동이지만 이현숙 신임 회장을 중심으로 재난현장 지원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영양군 여성의용소방대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