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주요업무보고 통해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학수 위원이 21일 경기도의회 제373회 임시회 중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실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경기도의회) ⓒ천지일보 2024.02.21.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학수 위원이 21일 경기도의회 제373회 임시회 중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실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경기도의회) ⓒ천지일보 2024.02.21.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학수 위원(국민의힘, 평택5)이 21일 경기도의회 제373회 임시회 중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홍보기획관·기획조정실·교육행정국·(재)경기도교육연구원·교육정보기록원·미래교육연수원을 대상으로 한 경기도교육청 주요업무보고를 받고 경기교육의 다양한 현안을 위한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이날 이학수 의원은 ▲경기도교육연구원의 개선방향을 위한 관리·감독 철저 ▲에듀테크 관련 토론회 내용 정책 반영 ▲에너지 마이스터고 평택시 건립 추진 ▲4세대 나이스 문제점 보완에 대한 교육부 건의 등을 차례로 질의했다.

이 의원은 먼저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도 지적한 바와 같이 경기도교육연구원의 부실 운영은 도교육청의 관리·감독 소홀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운영이 필요함과 동시에 그 이상의 느슨한 운영은 개선이 되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 지난 16일 이 의원이 개최한 ‘교실의 변화, 에듀테크로 꿈꾸는 미래교육 입법정책토론회’에서 나온 여러 의견을 토대로 미래 교육의 방향성을 정책에 반영해 달라는 주문을 하며, 시대에 맞는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의원은 지난 19일 제37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을 통해 발언했던 ‘에너지 마이스터고 건립의 중요성’과 ‘평택시 건립의 필요성’을 알리고 더 나아가 고등학교와 대학교가 연계되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경기도형 교육이 진행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2800억원 들인 4세대 나이스의 오류 속출 등으로 문제점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어 교사 등 사용자들의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므로 교육부를 상대로 한 강력한 건의를 통해 문제점 발생이 더 이상 없도록 교육청 차원에서 역할을 해야 한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이학수 의원은 도교육청 주요업무보고를 통해 “2024년 시작하는 도교육청의 사업계획들이 학생들의 미래교육에 더 나은 교육환경과 긍정적 변화가 나타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특히 에듀테크 교육에 대해 여러 곳에 조금씩 나눠주는 보여주기식 예산투입보다는 하나의 예산투입이라 하더라도 효과적이고 똑똑한 집행을 통해 미래교육을 위한 확실한 변화를 실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도교육청의 교육정책에 관해 의회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찾아와서 소통하면서 효과적이고 필요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부분에서 함께 고민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