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9일 신청 접수

[천지일보 전주=김동현 기자] 전주시청 전경. ⓒ천지일보DB
[천지일보 전주=김동현 기자] 전주시청 전경. ⓒ천지일보DB

[천지일보 전주=김동현 기자] 전북 전주시가 무주택 신혼부부와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해 공공임대주택 임대보증금을 지원키로 했다.

시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전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혼부부 및 청년 공공임대주택 임대보증금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으로 전주시에 주민등록상 거주하고 있는 무주택 신혼부부 및 미혼 청년 중 LH와 전북개발공사가 운영 중인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거나 신규 입주자로 확정된 자이다.

지원 금액은 계약금을 제외한 공공임대주택의 임대보증금에 대해 최대 2000만원까지 무이자 융자가 가능하다. 기본 최초 2년에 2회 더 연장이 가능해 6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자녀 수에 따라 1자녀 가구는 2년을 추가해 8년까지, 2자녀 이상 가구는 4년을 연장해 최장 10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올해 신혼부부 76가구와 미혼 청년 32가구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신혼부부 및 미혼 청년은 혼인관계증명서와 입주 중이거나 입주 예정인 공공임대주택의 임대차계약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된다.

전주시 관계자는 “전주시 거주 신혼부부와 청년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