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미있는 홍보, 교육 공동체와 더 가까워집니다
홍보 업무 담당자 100여명 대상 역량 강화 연수
공감과 가치 높이는 홍보, 새로운 방향으로 함께 의견·제시

경남교육청이 20일 홍보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교육청)ⓒ천지일보 2024.02.20.
경남교육청이 20일 홍보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교육청)ⓒ천지일보 2024.02.20.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20일 창원도서관 꿈담홀에서 본청, 교육지원청, 직속 기관의 홍보 업무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2024년 경남교육 홍보 계획’에 따라 홍보 비전과 방향을 공유하고,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열렸다.

이날 동의대 석종득 겸임 교수가 ‘디지털 시대 공공 홍보 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했고 이후 2024년 경남교육 홍보 계획, 보도자료 작성과 언론 대응, 공공언어 바로 쓰기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자유 토론 시간에는 사회적 흐름과 교육 공동체의 요구에 맞는 정책을 홍보하고 알기 쉽고 재밌는 홍보 자료를 개발하기 위해 업무 담당자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경남교육청은 올해 ‘경남교육에 공감을 더하고, 가치를 높이는 홍보’를 위해 쉽고 구체적인 보도자료 작성, 누리 소통망(SNS)의 흐름을 반영한 재밌는 홍보물 제작, 교육 공동체의 참여를 확대한 홍보 매체 운영으로 정책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학생·교원·학부모의 요구와 상황을 반영한 정책 홍보를 위해 홍보 매체를 교육 정보 제공, 흥미 요소가 반영된 영상 제작, 맞춤형 메시지 제공 분야로 전문화해 운영한다.

경남교육뉴스는 연간 제작 편수를 18편에서 20편으로 늘리고, 아이좋아 경남교육 소식지를 전자우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쉽고 정확한 보도자료를 작성하기 위한 연수도 꾸준히 진행한다.

이동춘 경남교육청 홍보담당관은 “모든 정책 담당자는 홍보 책임자라는 생각으로 교육 공동체와 소통하는 홍보를 위해 힘쓰겠다”라며 “교육 공동체가 참여하는 홍보물 제작을 더욱 확대하여 경남 교육 정책을 더욱 생동감 있게 전달하겠다”라고 밝혔다.

홍보 업무 담당자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오는 5월 전문가를 초빙해 자체 홍보물 제작과 편집, 교육 공동체와 소통을 위한 홍보물 활용 방법 등의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