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에너지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제공: 한국동서발전)ⓒ천지일보 2024.02.19.
동서발전 에너지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제공: 한국동서발전)ⓒ천지일보 2024.02.19.

[천지일보=김가현 기자] 한국동서발전은 에너지혁신 분야에서 사내·외 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2024년 에너지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동서발전 사내 임직원뿐 아니라 학생, 일반인 등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제는 ▲에너지 효율과 절약 ▲IT기술 ▲신재생·신사업 ▲안전·환경 등 총 4개 분야이며 개인 또는 4인 이내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모집된 아이디어는 사업 타당성, 사업기여도, 경제성 및 기대효과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 후 3월 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선정된 총 10건의 우수 아이디어 중 대상 1명에게는 500만원, 최우수상 2명에 각 200만원 등 총 140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아이디어 제출자가 4월 이후 시행하는 창업지원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예비창업자 선발 과정에서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공모전 접수는 동서발전 홈페이지, 씽굿 홈페이지에서 응모 서식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29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에너지 산업의 새로운 혁신을 이끌 혁신적인 아이디어 창출과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에너지산업의 동반성장을 실현하고 창업기업과의 상생 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