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 발전 기회 되길 바라”

16일 원광보건대학교와 ㈜아모스프로페셔널이 대학 총장실에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제공: 원광보건대학교) ⓒ천지일보 2024.02.16.
16일 원광보건대학교와 ㈜아모스프로페셔널이 대학 총장실에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제공: 원광보건대학교) ⓒ천지일보 2024.02.16.

[천지일보 전북=김동현 기자] 원광보건대학교와 ㈜아모스프로페셔널이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원광보건대학교 총장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에는 백준흠 원광보건대학교 총장과 권오창 ㈜아모스프로페셔널 대표이사 등 관계자 7명이 참석해 교류협력에 합의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기술·정보의 상호 교류와 협력 ▲교육 목적의 상품 제공 및 관련 교육 등에 관한 지원 ▲미용 관련 인턴십 및 현장실습 시행 등 우수 인력 양성에 관한 사항 ▲재학생의 역량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아모스프로페셔널 주최 행사 참여 ▲양 기관 발전을 위한 산학 협력 사업 수행에 관한 사항 등이다.

권오창 대표이사는 협약식에서 “우수 미용인을 양성하는 원광보건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뷰티 산업의 미래 주역인 학생들의 전문성이 더욱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인재 육성에 있어서 산학 협력의 모범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백준흠 총장은 “㈜아모스프로페셔널은 대한민국의 뷰티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다양한 전문교육을 통한 취업 지원까지 이어지는 교류를 통해 상생 발전할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답했다.

한편 ㈜아모스프로페셔널은 1976년 1월 24일 설립된 아모레퍼시픽 계열의 헤어 프로 브랜드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