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동국대듀이카) ⓒ천지일보 2024.02.16.
(제공: 동국대듀이카) ⓒ천지일보 2024.02.16.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전적대 학점 연계 덕분에 전문대(2년제) 졸업의 학력에서 1년 단기간으로 4년제 학위취득은 물론 동시에 연세대학교 MBA(경영전문대학원) 합격에 성공했습니다. 대학원 졸업 후 직장에서 보여줄 퍼포먼스가 기대됩니다.”

최근 학점은행제 4년제 학위신청에 성공한 A씨는 마지막 학점인정 신청 후 기쁨을 감출 수 없었다. 전문대 졸업 이후 미디어 관련 중견기업 팀장으로서 경력을 쌓아왔지만, 임원급 승진과 비즈니스를 위해 보다 나은 업무 성과와 퍼포먼스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이처럼 전문대 졸업자 및 전적대 학점보유자의 경우 학점 연계가 가능한 학점은행 제도를 통해 1년 내외 4년제 학위취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대학 중퇴생과 전문대 졸업생, 4년제 대졸자 등을 대상으로 전문교육기관의 입학상담 및 컨설팅이 진행되고 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대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동국대학교 듀이카(구 전산원)에서는 100%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입 학 시 학생증 발급으로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 및 학생식당 등 본교생과 동일한 권한으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그 결과로 최상위권 대학을 포함해 매년평균 200~300명, 누적 3985명의 편입 및 대학원 진학자를 배출했으며, 매년 합격자 명단을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대내외적으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동국대듀이카 입학처 관계자는 “전적대 학점보유자의 경우 20대 초반 지원자는 고교 졸업 후 지방대, 전문대재학생 비율이 가장 높으며, 일반편입의 높은 장벽을 겪고 학사편입으로 전향하기 위해 편입학하는 전문대 졸업자 등도 최근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재직자의 경우 주말학사과정을 통해 승진, 이직, 대학원진학, 경력개발 등 다양한 진로 분야로 활용할 수 있어 전적대 학점보유자의 경우 전문가에 의한 학점설계 컨설팅과 중간 확인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동국대듀이카는수시 및 정시 전형과 상관없이 중복 지원이 가능하며, 학점으로 인정되는 국가공인 자격증 무료 특강과 지도교수 1:1 컨설팅, 무료 편입영어교육, 합격자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이 갖춰져 있다. 수업과는 별개로 자격증, 과목별 시험(독학사)으로도 추가 학점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전적대 학점보유 재학생들의 대부분이 4년제 학사학위를 1년 내외 단기간으로 앞당겨 조기졸업에 성공한다는 게 학교 측의 설명이다.

듀이카 주간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건강관리학 전공(스포츠재활, 스포츠헬스케어),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 애완동물관리(반려동물케어, 애견미용)이 있다. 직장인을 위한 주말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전공, 경영학 전공, 건강관리학 전공, 심리학전공, 행정학 전공, 애완동물관리 전공이 있다.

현재2024학년도 1학기(2024. 3월입학)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듀이카 입학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