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교육전문기업 ㈜재능교육(대표 박종우)이 후원하는 ‘전국재능동화구연대회’ 예선 대회 참가자 모집이 오는 25일까지다.

참가 신청은 재능동화구연협회 홈페이지(http://www.jeistorytelling.org)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대회 일정 및 요강도 확인할 수 있다.

재능문화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아동문학인협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예선 대회는 일반동화부문과 재능동화부문 등 2부문으로 진행된다.

일반동화부문은 참가자가 자유롭게 동화를 선택하면 되고, 재능동화부문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된 48편의 지정 동화 중 선택해 구연하면 된다. 유치부, 초등부, 성인부 등 연령별로 나뉘어 개최되며 참가자는 2개 부문 모두 중복 접수가 가능하다.

예선 대회 일자는 오는 30일이고 본선 대회 진출자는 11월 2일 발표된다. 본선 대회 진출자는 연말에 진행하는 본선 대회에 참가해 우승을 놓고 다툰다.

본선 대회 우승자에게는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비롯해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을 수여하고 장학금 및 상금과 상품 등의 부상도 증정한다.

한편 올해 15회를 맞는 전국재능동화구연대회는 재능교육이 지난 2001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국민들이 동화구연을 통해 예술적 감동을 느끼고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문의) 재능문화(02-3670-0239)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