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장표 국민의힘 안산상록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 13일 안산시 상록구 무지개경로당·안골경로당·이동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함께 점심 식사를 나눴다. (제공: 홍장표 예비후보 사무실) ⓒ천지일보 2024.02.15.
홍장표 국민의힘 안산상록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 13일 안산시 상록구 무지개경로당·안골경로당·이동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함께 점심 식사를 나눴다. (제공: 홍장표 예비후보 사무실) ⓒ천지일보 2024.02.15.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홍장표 국민의힘 안산상록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 13일 안산시 상록구 무지개경로당·안골경로당·이동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함께 점심 식사를 나누며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홍장표 예비후보는 “대한민국은 곧 65세 이상 어르신이 1000만명이 넘는 시대를 맞이한다”며, “어르신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일상의 불편을 해소하고 여가 활용에 도움이 되기 위한 현실적인 정책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홍장표 예비후보는 “현재 전국에 약 6만 8000개의 경로당이 있는데, 이 가운데 약 42%의 경로당에서 어르신들께 일주일에 평균 3.6일의 점심을 제공하고 있다”며 “국민의힘은 어르신들께 한층 더 촘촘한 복지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를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주 7일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홍장표 예비후보는 “이 밖에도 국민의힘은 어르신들의 간병비에 대한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실시하고, 요양병원 내 CCTV 설치를 의무화하며,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한 방문간호·방문요양 서비스 확대와 치매 어르신을 위한 ‘위치 감지기'를 보급해 가족들의 불안을 해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홍장표 예비후보는 “이러한 국민의힘의 노력과 아울러 저 홍장표는 우리 안산의 어르신들에게 급식·복지·문화·취미·여가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폐교를 활용한 노인학교 설치, 한양대학교병원 유치 및 고려대학교병원 확충, 권역별 시민건강수영장 설치 등의 다양한 공약을 준비했다”며 “이 밖에도 어르신들의 지혜로운 의견을 깊이 새겨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다가오는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홍장표 예비후보는 제1·2·3대 안산시의원, 제6대 경기도의원, 제18대 국회의원을 역임했다.

이번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며 ‘100만 미래도시, 안산특례시’를 기치로 아파트 및 주택가 주차장 100% 확보, 재건축 및 재개발의 신속한 추진, 4호선 상록수역-안산역 구간 지하화, 신안산선 조기 개통, 상록수역 GTX-C 적기 추진, 아동 대상 범죄·성범죄·무고죄 처벌강화, 촉법소년 범죄 처벌강화, 한양대병원 유치 및 고려대병원 확충, 폐교를 활용한 노인학교 설치, 권역별 시민건강수영장 설치, 반려동물 전용 시립보건소 설치 등 ‘삶의 터를 바꾸는 7대 공약’과 ‘삶의 질을 바꾸는 7대 공약’ 등 안산시민을 위한 14대 대표 정책공약을 선보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