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복지증진 및 보호자의 일가정 양립 삶의 질 향상 노력”

인천중구가족센터, 아이돌보미 모집

 

중구가족센터, 아이돌보미 모집(제공: 인천 중구청) 
중구가족센터, 아이돌보미 모집(제공: 인천 중구청)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 중구가 가정 방문 1:1 아이돌보미를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중구에 따르면 인천중구가족센터에서 오는 23일까지 제29기 아이돌보미를 모집한다.

정광웅 센터장은 “아이돌보미 인력을 충원해 중구 지역 내 아이돌봄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에 파견하여 아이의 복지증진 및 보호자의 일가정 양립을 통한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이돌보미는 생후 3개월 이상 만 12세 이하 아동을 양육하는 가정에 방문, 부모가 올 때까지 임시보육, 놀이활동, 보육시설 및 학교 등·하원, 준비된 급·간식 챙겨주기, 안전·신변 처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상반기 모집 인원은 15명으로 보육·유치원교사, 초·중등교사, 의료인 등의 자격증 소지자 또는 아이돌보미 양성교육 기 이수자(아이돌보미 경력자)가 지원할 수 있다.

아이돌보미는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전형 및 인적성 검사를 통해 선발되고, 최종합격자는 보수교육 16시간, 현장실습 10시간 이수 후 활동이 가능하다.

활동 수당(시급 10,110원), 야간·휴일·연장근로수당 및 주휴수당 등을 받을 수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앞으로도 아이돌보미 추가 모집 및 신속한 연계 등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중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아이돌보미 모집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중구가족센터 가족돌봄팀(032-763-93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