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여 종의 연필 나라별 콘셉트별 전시돼
19cm 가는 연필에 인천의 하늘·바다 가치 담아

오늘(14일)부터 강원도 동해시 연필뮤지엄에 인천 도시브랜드 연필이 전시된다. (제공: 인천시청) 
오늘(14일)부터 강원도 동해시 연필뮤지엄에 인천 도시브랜드 연필이 전시된다. (제공: 인천시청)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가 2월 14일부터 강원도 동해시에 위치한 연필뮤지엄에 인천 도시브랜드 연필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연필뮤지엄은 국내 최초의 연필박물관이자 문화예술공간으로 3천여 종의 연필이 나라별, 콘셉트별로 전시돼 있다.

싱가포르 국립미술관, BMW, 까르띠에, 삼성 등 세계적인 기업들의 연필과 함께 인천시 연필이 전시되는데, 약 19cm의 가는 연필 한 자루에 새겨진 브랜드의 정체성을 비교하며 볼 수 있다.

‘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라는 의미의 도시브랜드 ,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역동적인 인천의 정신’을 상징하는 사선모양, 인천의 하늘과 바다를 담은 색상이 어우러져 인천의 가치를 담아냈다.

시는 이번 전시를 통해 인천을 알리는 기회 마련과 동시에 국내외 정상급 브랜드와 함께 전시해 인천의 위상을 드높인다는 계획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인천의 도시드랜드를 알리고 일상적으로 느껴졌던 물건에 담긴 브랜드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인천e음 어플(인천e몰-인천직구-기타-인천관광상품)을 통해 연필 뿐만 아니라 인천 상징물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