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강남규(사진) 인천 서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 12일 인천 촛불행동 총회에서 '윤석열 탄핵 발의 촛불후보 참가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인천 촛불행동은 이날 오후 열린 '인천 촛불행동 총회'에서 촛불후보로 등록한 인천지역 국회의원 예비후보들과 간단한 인사 및 발표 후 인천 촛불행동의 제반 총선 활동에 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촛불행동은 ‘주인의식, 촛불시민과 촛불행동에 대한 믿음’을 촛불시민의 3대 정신으로 내세우며 ‘윤석열 퇴진 김건희 특검 촛불대행진’을 주최, 22대 총선은 한국사회의 민주와 민생, 평화를 실현하는 데서 중요한 정치 일정이라 규정하고 있다.

촛불행동은 '탄핵-개혁 국회 건설 촛불행동 특별위원회(촛불행동 총선특위)'를 발족하고, 전국에서 윤석열 탄핵-개혁 국회 건설을 위한 촛불후보 당선과 윤석열 정권 세력 청산을 목표로 총선대응을 하고 있다.

이날 강남규 예비후보는 "'윤석열 퇴진, 이재명과 함께'라는 선거 슬로건처럼 대한민국의 경제, 안보, 외교, 통일, 환경, 노동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은 ‘윤석열 퇴진’에서부터 시작될 수 있다"며 “윤석열 퇴진을 위해, 국민의 이익을 위해 열심히 싸우겠다”라고 촛불 후보 참가의 이유와 다짐을 발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