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영양군)ⓒ천지일보 2024.02.07.
(제공: 영양군)ⓒ천지일보 2024.02.07.

[천지일보 영양=장덕수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다가오는 설을 맞이해 귀성객들과 군민에게 깨끗하고 청결한 설 명절 분위기를 제공하고자 2024년 설 맞이 환경대청결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청결 활동은 '2024년 설연휴 쓰레기 관리대책'의 일환으로 영양읍 시가지 및 이면도로, 하천변 등을 중심으로 영양군청 직원 약 180여명이 참여해 생활폐기물 약 2톤 정도를 수거했다.

영양군은 설 연휴 쓰레기 발생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설 맞이 환경대청결활동 실시 ▲연휴기간 원활한 쓰레기 수거처리체계 구축 ▲폐비닐 집하장 등 보관 폐비닐 적정 처리 ▲명절 생활쓰레기 감량화 홍보 등 유도 ▲명절 선물세트류 과대포장 줄이기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쓰레기 관리상황실 설치 및 기동청소반 운영 등 생활쓰레기의 신속한 처리 체계를 구축하고 관내 전광판 등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명절 생활쓰레기 감량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환경정화활동이 계속 지속될 수 있도록 강조하며 “이번 설맞이 대청결활동을 통해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고향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