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정읍시 충정로 234에 위치한 정읍시청. (제공: 정읍시청) ⓒ천지일보 2024.02.06.
전북 정읍시 충정로 234에 위치한 정읍시청. (제공: 정읍시청) ⓒ천지일보 2024.02.06.

[천지일보 정읍=김도은 기자] 전북 정읍시가 지역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업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하는 2025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예산 신청을 오는 19일까지 받는다.

신청 분야는 생산 기반과 농촌공동체, 식량, 원예작물·유통, 축산, 식품 등 195개 사업이다. 신청 대상자는 농업인과 생산자단체, 농림축산식품 관련 산업 종사자 등이며 주요사업에 포함되지 않은 신규 사업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농림사업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재된 지침서를 반드시 열람 후 사업별 지원조건과 내용을 확인해 사업신청서와 자료를 첨부해 농업기술센터 담당 부서나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정읍시는 신청된 사업에 대해 전문가와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하는 ‘정읍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를 거쳐 3월 중 전북특별자치도에 예산 신청할 계획이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우리 지역 특성 여건을 고려한 다양한 시책들이 발굴돼 정읍농업이 더 크게 성장하고 비상해 농가소득증대에 직결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신청을 바란다”며 “행정적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