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로스 비코비치, HBO '화이트 로터스' 시즌3 캐스팅 취소

밀로스 비코비치. [출처: 타스, 연합뉴스]
밀로스 비코비치. [출처: 타스, 연합뉴스]

미국 방송사 HBO가 간판 드라마에 출연하려던 배우를 '친러시아 행보' 논란으로 퇴출시켰다.

AFP 통신 등에 따르면 HBO는 이달 시작하는 블랙 코미디 드라마 '화이트 로터스' 시즌3에서 밀로스 비코비치가 나오지 않는다고 3일(현지시간) 밝혔다.

HBO 대변인은 "밀로스 비코비치와 다른 길을 걷기로 했다"면서 "배역을 다시 캐스팅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코비치는 지난달 12일 발표된 출연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가 우크라이나 정부의 항의를 받았다.

우크라이나 외교부는 당시 "HBO 방송은 학살을 지지하고 국제법을 위반한 사람과 함께 일하는 게 괜찮다는 것인가"라고 소셜미디어 X(엑스·옛 트위터)에서 공개 비판했다.

올해 36세인 비코비치는 세르비아 출신으로, 2018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러시아 문화에 기여한 공로로 주는 '푸시킨 메달'을 받았으며 2021년에는 러시아 국적을 땄다.

비코비치는 2022년 2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지 며칠 만에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러시아어와 세르비아어로 "어느 쪽에서든 전쟁과 유혈 사태는 세계 화합과 사랑에서 인간성이 얼마나 멀리 있는지를 일깨운다"면서 "신께서 위험해 처한 모든 이들의 생명을 구해주시기를"이라고 썼다.

그는 그간 수많은 러시아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러시아 문화를 칭송하는 발언을 꾸준히 해왔다고 AFP 통신은 전했다.

그는 이번 HBO의 결정이 '예술의 패배'라고 반발하고 "나는 전쟁에 짓밟힌 나라에서 자랐다. 나는 누구라도 그런 파괴를 겪기를 바라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서울=연합뉴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