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까지 보건의료원 사업과에 신청
​​​​​​​업소별 최대 100만원, 사업비용 70% 지원

오는 2024년 5월 완공예정인 전남 곡성군청사 조감도. (제공: 곡성군) ⓒ천지일보 2024.02.03.
오는 2024년 5월 완공예정인 전남 곡성군청사 조감도. (제공: 곡성군) ⓒ천지일보 2024.02.03.

[천지일보 곡성=김도은 기자] 전남 곡성군이 지역 내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주방클린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주방클린업 지원사업은 일반음식점의 환기시설과 가스레인지, 바닥, 벽면 청소 등 주방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업소별 최대 100만원까지 사업비용의 70%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곡성군에서 일반음식점으로 영업 신고 후 6개월 이상 영업활동을 하고 6개월 이상 곡성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영업주로 해당 사업에 참여를 희망할 경우 오는 8일까지 보건의료원 보건사업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곡성군은 현지조사를 실시해 음식점 위생 등급과 모범음식점, 안심식당 지정 업소 여부, 기름 사용이 많은 중식과 한식 업종 등 평가항목을 심사하고 최종 심의위원회에서 대상자를 선정한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업소는 전문 청소용역업체에 직접 의뢰해 사업을 추진하게 되고 본 사업이 완료된 후에도 지속적인 위생관리를 위한 맞춤형 주방 컨설팅이 지원된다.

곡성군 관계자는 “지난해 본 사업에 22개 업소가 참여해 업소별 맞춤형 위생관리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누구나 안심할 외식문화 조성을 위해 음식문화 개선사업으로 ‘주방클린업 사업’과 ‘입식테이블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으로 지역 업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