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CEO 인기 과정. (제공: 휴넷)
휴넷CEO 인기 과정. (제공: 휴넷)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Chat GPT의 등장 이후 인공지능(AI) 기술은 여러 산업에 걸쳐 매우 빠른 속도로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기업 경영진의 고민과 관심으로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휴넷은 ‘2023년 휴넷CEO 인기 교육 과정’ 순위를 31일 발표했다. 휴넷CEO는 CEO 및 임원들을 위한 필수 지식을 매일 영상과 아티클로 제공하고 있다.

2023년 인기 교육 과정에서는 10위 안에 AI 관련 주제가 4개를 차지했다. 1위 ‘AI 시장의 판도를 바꾼 Chat GPT’, 2위 ‘AI 시대, 공존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에 이어 ‘빅테크 기업이 주도하는 초거대 AI 시대’, ‘마이크로소프트와 오픈 AI’가 순위권에 있었다.

휴넷CEO 인기 과정. (제공: 휴넷)
휴넷CEO 인기 과정. (제공: 휴넷)

특히 직전년에는 AI와 관련된 주제가 순위권 내에 없었던 반면, 2023년에 해당 분야가 상위권을 점령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2024년 1월 현재도 ‘CEO를 위한 AI 도입 가이드’, ‘AI 시대의 2막이 시작되었다’ 등 AI 관련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AI의 발전 속도, AI에 대한 관심, 기업 경영에 미치는 영향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기업 임원들이 해당 분야에서 인사이트를 찾고자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음을 예상할 수 있다.

조영탁 휴넷 대표는 “휴넷CEO 인기 과정 순위에서도 AI의 영향력과 파급력을 실감할 수 있었다”면서 “기업의 C레벨들이 AI를 이해하고 기업에 적용하는 것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