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진행된 ‘교촌1991스쿨, 점보원정대’ 진행 현장. (제공: 교촌치킨)
지난 26일 진행된 ‘교촌1991스쿨, 점보원정대’ 진행 현장. (제공: 교촌치킨)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6일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교육 및 R&D센터 ‘정구관’에서 참여자 20명과 함께 2024년 첫 교촌1991스쿨인 ‘교촌1991스쿨, 점보원정대’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교촌1991스쿨은 소비자가 직접 조리부터 포장까지 제조 과정을 체험하며 브랜드를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 소비자 조리체험 프로그램으로 작년부터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소비자가 직접 조리부터 포장 등 교촌치킨의 전반적인 제조 과정을 체험하며 브랜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촌1991스쿨, 점보원정대는 기존 교촌1991스쿨에서 파생된 콘셉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기존에는 교촌, 허니 등 시그니처 메뉴의 조리 과정을 주로 체험했다면 이번 프로그램은 신메뉴 및 교촌 히든 메뉴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성이 더욱 확대됐다.

이번 교촌1991스쿨, 점보원정대에 참여자들은 신메뉴 ‘점보윙 시리즈’와 교촌의 히든 메뉴인 ‘살살후라이드’을 맛보고 조리 과정을 체험했다. 교촌 브랜드에 대한 설명을 먼저 듣고 메뉴를 시식하고 전문 강사의 조리 시연을 본 후 교촌, 레드, 허니, 반반 등 총 6종 점보윙 시리즈 구성 중 직접 원하는 맛의 치킨을 만들어보는 조리 체험 시간을 가졌다.

통통하고 쫄깃한 육질의 점보 사이즈 윙 조각에 일일이 소스를 바르고 제품을 직접 박스에 담아 포장했다. 특히 참여자들은 남다른 교촌치킨 맛의 비결로 꼽히는 붓을 이용한 소스 도포 체험에 큰 흥미를 보였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점보윙을 만들어봐서 좋은 경험이었고 살살후라이드와 같이 교촌의 숨겨진 메뉴도 맛볼 수 있어 즐거웠다고 전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점보원정대 프로그램은 지난해 큰 호평을 받은 소비자 체험 프로그램 교촌1991스쿨을 콘셉트해 선보이는 행사로 시그니처 메뉴 외에도 교촌이 자신 있게 선보이는 메뉴들을 더욱 널리 알리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교촌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